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리무중 세종시법, 야권결속 계기되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운찬 국무총리 내정자가 '세종시 수정 건설안'을 언급하면서 4일 여야 공방전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이미 임시국회때마다 주요 쟁점으로 논쟁이 이어지던 세종시법이 결국 원안 추진이 무산되는게 아니냐는 전망이 제기되면서 야권이 부글부글 끓고 있는 것.
차명진 한나라당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에 출연, "청와대에서 세종시를 추진하되 수정안을 두고 고민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해 논란에 기름을 부었다.

청와대 박선규 대변인이 "수정안을 준비하고 있지 않다. 다만 세종시에 대해 지역에서 여러 여론이 갈리는 상황에 대해 주의깊게 보고 있다"고 말했지만 야당의 의구심은 여전하다.

정세균 민주당 대표는 이날 확대간부회의에서 "정 운찬 지명자가 세종시에 대한 태도가 과거와는 달라진 것 같아 유감스럽다" 며 "세종시를 후퇴시키기 위한 용도로 내정했다면 당과 충청민들이 절대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회창 자유선진당 총재도 이날 당5역회의에서 "내정자 신분으로서 경제적 효용론을 운운하며 원안추진이 어렵다고 말하는 것은 참으로 무책임하다" 며 "세종시 문제에 대해 청와대와 교감이 있었거나, 매우 경박한 사람이라고 보지 않을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야권이 반발이 거세지자 한나라당 지도부는 "원안 추진이 맞다"고 진화에 나섰다.

안상수 원내대표는 충남 천안에서 열린 의원연찬회에서 "세종시법은 행안위 전체회의와 본회의 통과 절차만 남아있다" 며 "세종시법은 원안대로 통과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성진 최고위원도 이날 KBS라디오에 출연해 "세종시법은 원안대로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자유선진당이 심대평 총리설로 인한 당의 와해로 대여 전선에 기류변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세종시 문제로 민주당과 공조전선을 펼 가능성이 높아 자연스럽게 야권이 뭉치는 계기가 되는게 아니냐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양혁진 기자 yh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