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앤서니 김 '이번엔 캐나다 원정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늘밤 개막 캐나다오픈서 위어ㆍ구센ㆍ비예야스와 우승경쟁

'라이언' 앤서니 김(24ㆍ한국명 김하진ㆍ사진)이 이번엔 '캐나다원정길'에 나섰다.

앤서니 김은 오늘밤(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오크빌의 글렌애비골프장(파71ㆍ7222야드)에서 개막하는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캐나다오픈(총상금 510만달러)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 대회는 더욱이 브리티시오픈과 US오픈 다음으로 긴 역사를 앞세워 '3대 내셔널타이틀'로 꼽히는 대회다.

앤서니 김은 브리티시오픈에서는 비록 '컷 오프'됐지만 2주전 AT&T내셔널 최종일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미국)와 챔피언조에서 동반플레이를 펼치면서도 3위에 오르는 등 부활의 기색이 역력해 '기대치'가 높다. PGA투어 홈페이지(www.pgatour.com)에서도 홈코스의 마이크 위어(캐나다)와 레티프 구센(남아공)에 이어 세번째로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

앤서니 김은 지난해 이 대회에서 공동 8위를 기록했지만 3라운드까지 1타 차 2위를 달리는 등 코스와의 궁합도 괜찮은 편이다. '디펜딩챔프' 체즈 리비(미국)가 2연패에 도전하고 있지만 최근 부진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못하고 있고, '스파이더맨' 카밀로 비예야스(콜롬비아)가 '복병'이다.
'한국군단'은 케빈 나(26ㆍ한국명 나상욱ㆍ타이틀리스트)와 위창수(37), 양용은(37), 재미교포 제임스 오(27ㆍ오승준) 등이 동반출전한다. 케빈 나는 올 시즌 '톱 10' 여섯차례의 기복없는 플레이가 강점이고, 위창수는 코스가 길지 않다는 점에서 '숏게임'에 승부를 걸고 있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