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은 전날인 7일 오후 7시부터 발생한 온라인 접속 불능 상태가 지속되면서 현재 사이트 복구를 최우선으로 두고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사이트 접속 장애로 옥션을 이용하려던 고객들은 물론 이미 물건을 판매중이었던 판매자들과 구매대금을 결제한 소비자들의 항의와 불만도 빗발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콜센터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가능한 빨리 대처하겠다는 입장을 안내하고 있다"며 "일단 사이트가 정상 가동된 이후 회사 측의 입장을 밝히겠다"고 설명했다.
공격 주체는 물론 원인이나 이유도 알 수 없는 상태이지만 회사 측은 국내 최대 인터넷 쇼핑몰이자 해외에서도 잘 알려져 있다는 이유로 공격 대상이 된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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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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