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크린골프 개발회사 알디텍, 특허기술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골프볼 및 헤드정보분석시스템부문 ‘지석영상’…상황별 타구 비행궤적 완벽히 되살려

스크린골프 개발회사인 ㈜알디텍이 ‘골프볼 및 헤드정보분석시스템’ 부문 특허기술상을 받았다.

이 회사는 3일 ‘특허 제10-0753657호’로 중앙일보가 후원하고 특허청이 주관하는 특허기술상 ‘지석영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특허의 핵심은 골프공을 칠 때 장비의 여러 센서들을 이용, 순간적으로 볼의 운동요소(공간속도, 공간방향, 회전)를 계산해 가상골프장의 3D스크린에 되살리는 것이다.

기존 스크린골프시스템은 공의 공간속도와 방향 값은 어느 정도 정확히 계산할 수 있으나 임팩트순간(타격 포인트 및 각도)값과 그에 따른 공의 회전(사이드스핀, 백스핀)값은 계측하지 못했다.

그래서 훅, 슬라이스, 뒷 땅 등 실제 골프라운딩에서 자주 일어나는 다양한 상황들을 종합적으로 되살릴 수 없었다.

알디텍은 이를 감안, ‘골프볼 및 헤드정보 분석시스템’ 특허기술을 개발해 문제점을 보완했다.

6축 방식의 초정밀센서를 붙여 골프공의 공간속도와 방향을 정확히 재고 클럽의 진입각도, 임팩트각도, 클럽속도, 최초 지면접촉점을 정확히 계측해 공의 스핀을 계산함으로써 비행궤적을 되살릴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 최고성능의 스윙분석시스템이 들어 있어 골퍼자세를 완벽히 분석, 실력을 늘리면서 스크린골프로써의 재미도 볼 수 있다.

이 회사는 특허기술상 수상마크를 받고 발명내용의 홍보지원, 기술사업화 지원, 해외출원비용 등의 도움도 받을 수 있다.

한편 특허기술상은 발명자의 사기와 발명의욕을 높여 국가산업경쟁력을 확보할 목적으로 특허청에 등록된 발명 중 담당심사관 추천과 심사협의회 심사를 거쳐 우수기술로 뽑힌 발명 에 대해 상장과 부상을 주는 제도다. 관련내용 문의전화는 1599-4079.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