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과학창의재단, '창의리소스센터' 개소

최종수정 2009.06.28 13:59 기사입력 2009.06.28 13:59

댓글쓰기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세계적 수준의 '창의리소스센터'를 개소한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정윤)은 국립서울과학관 일부를 리모델링해 오는 30일 '창의리소스센터'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창의리소스센터는 창의리소스관, 연수실, 그룹연구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1만여점의 창의교육자료를 구비하고 있다.

특히 미국 국립과학리소스센터(NSRC)의 초등학생용 및 중학생용 실험키트와 미국 국립보건연구원에서 개발·보급하는 질병, 지구온난화 등 글로벌 이슈에 관한 리소스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창의리소스센터는 영국 BBC와 동영상 창의리소스를 공동개발하고 영국 국립과학학습센터(NSLC)와 창의리소스 및 교사연수프로그램 상호교류를 진행할 방침이다. 영국 노팅엄트렌트대학교와의 청소년 교육프로그램 상호교류도 추진된다.

과학창의재단 관계자는 "창의리소스센터는 창의교육전문가들의 커뮤니티 공간 등 창의교육 네트워크의 허브역할을 하기 위해 설립됐다"면서 "국내외 기관과 연계해 세계적 수준의 창의리소스를 체계적으로 확보·개발하고 시도 교육청 등 교육현장에 이를 보급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이를 위해 세계적 수준의 리소스를 활용한 창의연수를 연 4회 이상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