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외 청소년 대상 나눔캠프 열어 발명교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특허청, 발명의 달 맞아 대덕소년원 방문 ‘발명투어’ 등 다양한 행사 펼쳐


특허청이 발명의 달을 맞아 그늘진 청소년들에게 나눔 캠프를 열고 발명교육에 나서고 있다.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원장 이태근)은 21일 발명교육의 소외계층인 대덕소년원의 청소년 50명을 대상으로 발명교육을 했다.

그동안의 발명교육은 정규학교 학생중심으로 이뤄졌으나 올부터는 이처럼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으로 대상을 넓히고 있다.

특히 올해는 나눔 교육의 하나로 지난 8~9일 저소득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나눔 캠프를 열어 지역아동복지센터 공부방 청소년(114명) 대상으로 발명을 통한 자기주도형 학습이 이뤄질 수 있게 했다.

특허청은 발명교육센터 전문강사(서울보성고 교사 정호근)의 발명관련 동영상을 시작으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인성함양 중심의 발명교육을 했다.

소년원생 발명교육은 지난달 29일 춘천소년원을 시작으로?대덕소년원 방문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의 열띤 분위기 속에 이뤄져 큰 성과를 거뒀다.

특허청은 이를 계기로 소년원에 대한 발명교육 기회를 꾸준히 늘려갈 예정이다.

최규완 국제지식재산연수원 창의발명교육과장은 “발명교육에 접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행복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갈 수 있게 체험형 프로그램을 계속 개발,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가수 비, 85억 부동산 사기 혐의 피소…"연예인 흠집내기" 반박 SM 떠난 이수만 근황…미국서 나무 심고 기부한다 故정주영 회장 63세 며느리, 태극마크 달고 아시안게임 출전한다

    #국내이슈

  • 황제펭귄 물에 빠져 죽고 얼어 죽고…"결국 멸종할 것" 남극에 내려진 경고 검정 물체가 '스멀스멀'…프랑스 기차타고 가던 관광객들 화들짝 놀라게 한 '빈대' "요가하는 로봇, CG 아냐?"…환골탈태한 테슬라봇

    #해외이슈

  • [포토] 추석, 설레는 고향길 [포토] 이재명, 구속이냐 기사회생이냐…오늘 운명의 날 [포토]"우유 배달 왔습니다" 독거 어르신 찾은 국무총리

    #포토PICK

  • '27인치 통합형 디스플레이'..제네시스 GV80, 실내 싹 바뀐다 인도 딜러가 뽑은 '만족도 1위' 국산차 브랜드는? 현대차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무선으로 즐기세요"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中의 시한폭탄 '란웨이러우' [뉴스속 용어]주민투표 추진하는 '경기북도' [뉴스속 용어]EU와 무역마찰 떠오른 ‘과불화화합물’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