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산 벗 30년 우정' 다지는 특허청산악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외 유명산 등정…올부터 백두대간종주 ‘눈길’



[우린 이렇게 뭉쳐요]
특허청산악회

매달 셋째주말 20~30명 모여 산행…백두산에서 한라산까지
상반기엔 시산제, 하반기엔 단풍놀이 겸한 가을 등산 '친목'



30년간 산을 벗하며 건강과 친목을 다져온 특허인들 동아리가 있다. 바로 특허청산악회(회장 이태근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 총무 한상용 정보기반과 전산사무관)다.

1979년 특허청이 서울 강남구 제일생명건물에 있을 때 친한 몇 명이 산을 오르며 만남을 가진 게 모태다. 그러다 지금의 골격을 갖추며 공식창립된 건 1986년 7월.

회원은 정부대전청사 특허청소속 공무원 76명(남 63명, 여 13명). 준회원인 퇴직특허인들까지 합치면 숫자는 더 된다. 가끔 고정식 특허청장과 직원가족, 변리사들도 동참한다. 회원은 20대 직원에서 50대 국장까지 고루 섞여 있다.

다른 모임과 달리 월회비가 없는 게 특징이다. 경비는 산행에 참가하는 간부들 협찬금과 동호회 지원금(연 2회)으로 보탠다.

회장, 총무, 부회장(진명섭 상표디자인심사정책과장), 등반대장(오영덕 특허심판원 심판관) 등 집행부 간부들이 무사고 산행과 동아리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 한다.

산행은 매달 셋째주말에 한다. 보통 20~30명이 오른다. 회원이 아니라도 특허인이면 갈 수 있는 봄·가을의 이벤트성 등산 땐 60~70명이 뭉친다.

상반기엔 시산제, 하반기엔 단풍놀이를 겸한다. 산도 타고 평소 서먹했던 사람들과도 어울리며 우의를 다질 수 있는 기회다.

산악회는 한라산에서 백두산까지 웬만한 산들을 다 올랐다. 설악산, 지리산, 덕유산, 대둔산은 물론 특허청이 있는 충청권의 계룡산, 속리산 등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다.
특히 △1988년 행정기관산악회 중 처음 대만 최고봉 옥산(3997m) 등정(7명) △1996년 백두산 등정(37명) △2003년 11월 덕유산 향적봉 등산(37명) 등 ‘추억의 행사’들이 기록에 남는다.

산악회는 지난 3월부터 ‘의미 있는 산행’을 하고 있다. 백두대간(남한구간은 지리산~강원도 향로봉)종주다. 690km를 45구간으로 나눠 3년 목표로 희망자를 뽑아 산을 타고 있다.

모임발족 때부터 궂은일을 맡아온 한상용 총무는 “산악회는 오랜 연륜만큼 산행을 통한 특허인 단결과 조직발전에 한 몫 하는 모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